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것
페이지 정보
작성자 테크노 댓글댓글 0건 조회조회 1회 작성일작성일 25-09-18 18:21본문
카탈로그디자인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과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미 SKT는 AWS(아마존웹서비스),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들과 국내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한국형 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해왔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단순한 투자 성과를 넘어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의정부소년사건변호사 화웨이 묶어 쓰는 AI칩 기술 발표…중국의 탈엔비디아 시간표 앞당기나 25.09.18
- 다음글정기 공개채용과 수시 공개채용을 병행하고 25.09.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